(Q) 사용자가 3번 틀릴 때까지 무작위로 구구단 문제를 출제하는 프로그램을 구현하세요
- 3번 틀리면 게임오버가 되며 그동안 맞춘 문제 개수가 출력되어야 합니다.
package day06;
import java.util.Random;
public class Day06_random_Test06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Random r = new Random();
int diceCount = 0;
while(true) {
int first = r.nextInt(6) + 1;
int second = r.nextInt(6) + 1;
boolean five = first == 5 && second == 6;
boolean six = first == 6 && second == 6;
if(five || six) {
diceCount += 0;
break;
}
else {
diceCount ++;
}
}
System.out.println("무인도 탈출 성공");
System.out.println("총 던진 주사위의 수 : " + diceCount);
}
}
** 단수를 입력하는 first의 범위는 2에서 9까지
** 해당 단에서 문제를 내기 위한 second의 범위는 1에서 9까지
'국비교육 > 국비교육 복습' 카테고리의 다른 글
Day06_random_Test07 : 업다운 게임 (random의 활용) (★) (0) | 2022.08.07 |
---|---|
Day06_random_Test06 : 블루마블 무인도 탈출 (random의 활용) (0) | 2022.08.07 |
Day06_random_Test03 : 랜덤 구구단 문제 출력 (random 활용) (0) | 2022.08.07 |
Day06_random_Test02 : 주사위, 로또 번호, OTP번호, 동전의 결과 (random 라이브러리 활용) (★) (0) | 2022.08.07 |
Day06_random_Test01 : 난수(random)의 생성 범위 제한(Math.random()와 random 라이브러리) (0) | 2022.08.0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