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사용자에게 정보를 입력받아 회원가입을 하는 프로그램을 구현
- 사용자에게 입력받는 정보는 아이디, 비밀번호, 닉네임 총 세 가지
- 아이디는 한 번 설정되면 변경이 불가능
- 비밀번호와 닉네임은 변경이 가능
- 비밀번호는 정보 출력 시 출력되지 않아야 함
- 사용자에게 정보를 입력받아 회원 객체를 생성하고 정보를 출력
User 클래스
package oop.keyword9;
public class User {
// 변수 필드
private final String id;
private String password;
private String nickname;
// setter & getter
public String getPassword() {
return password;
}
public void setPassword(String password) {
this.password = password;
}
public String getNickname() {
return nickname;
}
public void setNickname(String nickname) {
this.nickname = nickname;
}
public String getId() {
return id;
}
// 생성자
public User(String id, String password, String nickname) {
this.id = id; // 생성시 1회 한정 아이디 초기화
this.password = password;
this.nickname = nickname;
}
// 출력 메소드
public void print() {
System.out.println("ID : " + this.id);
System.out.println("닉네임 : " + this.nickname);
}
}
메인 메소드
package day10_oop.keyword9;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Test0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// 사용자 입력
String id = sc.next();
String pw = sc.next();
String nickname = sc.next();
// 객체 생성
User a = new User(id, pw, nickname);
// 출력
a.print();
}
}
'국비교육 > 국비교육 복습' 카테고리의 다른 글
day12_oop.inherit5 : 상속받은 클래스로부터 다시 상속을 받는 경우 + 접근제한 protected (★) (0) | 2022.08.14 |
---|---|
day12_oop.inherit3 : 슈퍼 클래스로부터의 상속 + 접근제한 protected (★) (0) | 2022.08.14 |
day11_oop.keyword7 : static 변수 (클래스 변수) (0) | 2022.08.13 |
day11_oop.keyword4 : static 메소드 - 클래스를 인스턴스 생성하지 않고도 메소드 호출 가능 (★) (0) | 2022.08.13 |
day10_oop.modifier4 : 경찰 객체 생성시 총 객체를 자동으로 소유하도록 (★★) (0) | 2022.08.1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