국비교육/국비교육 복습

Day09_oop.method2 : 메소드 연습 (1)

Luver Duck 2022. 8. 7. 21:22

(Q) 다음 데이터를 객체로 만들어 정보를 저장하고 출력하세요

 

 

 

Player 클래스

 

package day09_oop.method2;

public class Player {

	// 멤버 필드
	String name;
	String game;
	String type;
	int gold;
	int silver;
	int bronze;
	
	// 세팅 메소드
	void setting(String name, String game, String type, int gold, int silver, int bronze) {
		this.name = name;
		this.game = game;
		this.type = type;
		this.gold = gold;
		this.silver = silver;
		this.bronze = bronze;
	}
	
	// 출력 메소드
	void print() {
		System.out.println("이름 : " + this.name);
		System.out.println("종목 : " + this.game);
		System.out.println("구분 : " + this.type);
		System.out.println("금메달 : " + this.gold);
		System.out.println("은메달 : " + this.silver);
		System.out.println("동메달 : " + this.bronze);
		System.out.println();
	}
}

 

- setting이라는 세팅 메소드를 정의해 놓으면 입력을 좀더 수월하게 할 수 있다

 

 

 

Test01

 

package day09_oop.method2;

public class Test01 {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
		// 객체 생성
		Player a = new Player();
		a.setting("진종오", "사격", "하계", 4, 2, 1);
		
		Player b = new Player();
		b.setting("김수녕", "양궁", "하계", 4, 1, 1);
		
		Player c = new Player();
		c.setting("전이경", "쇼트트랙", "동계", 4, 0, 1);
		
		// 출력
		a.print();
		b.print();
		c.print();
	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