국비교육/국비교육 복습
Day09_oop.method2 : 메소드 연습 (1)
Luver Duck
2022. 8. 7. 21:22
(Q) 다음 데이터를 객체로 만들어 정보를 저장하고 출력하세요

Player 클래스
package day09_oop.method2;
public class Player {
// 멤버 필드
String name;
String game;
String type;
int gold;
int silver;
int bronze;
// 세팅 메소드
void setting(String name, String game, String type, int gold, int silver, int bronze) {
this.name = name;
this.game = game;
this.type = type;
this.gold = gold;
this.silver = silver;
this.bronze = bronze;
}
// 출력 메소드
void print() {
System.out.println("이름 : " + this.name);
System.out.println("종목 : " + this.game);
System.out.println("구분 : " + this.type);
System.out.println("금메달 : " + this.gold);
System.out.println("은메달 : " + this.silver);
System.out.println("동메달 : " + this.bronze);
System.out.println();
}
}
- setting이라는 세팅 메소드를 정의해 놓으면 입력을 좀더 수월하게 할 수 있다
Test01
package day09_oop.method2;
public class Test0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객체 생성
Player a = new Player();
a.setting("진종오", "사격", "하계", 4, 2, 1);
Player b = new Player();
b.setting("김수녕", "양궁", "하계", 4, 1, 1);
Player c = new Player();
c.setting("전이경", "쇼트트랙", "동계", 4, 0, 1);
// 출력
a.print();
b.print();
c.print();
}
}